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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자동차부품을 만드는 회사인 성우하이텍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그러나 앞으로 전기차부품으로 사업확장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52주 신고가를 기록한 성우하이텍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자.

 

 

1.1)성우하이텍, 세계 최초 전기차용 배터리 보호 복합소재 개발 성공↑

 

  성우하이텍이 세계 최초로 전기차용 배터리를 보호하는 복합소재를 개발해 양산차종에 적용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면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성우하이텍은 인발공법을 이용한 복합소재 시트 크로스 멤버(Seat Cross Member·시트 프레임과 자체 바닥 프레임 고정 부품)를 개발했다. 지난 2018년 개발에 착수해서 이듬해 세계 최초로 개발에 성공한 가운데 2021년부터 양산 차종에 적용하고 있다. 올해 2월부터는 차종 확대를 적용 중이다. 이 소재는 전기차용 센터플로어에 보강재 부품으로서 측면 충돌 시 배터리를 보호하는 주요충돌 부재로 알려져 있다. 특히 2차전지 폭발 사고 방지를 위한 혁신적인 제품으로 복합소재의 연속성형 및 품질 재현성을 확보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2022.10.14]

 

 

2.1)성우하이텍

 

KOSDAQ 5,568억원 111위

PER 12.41배 동일업종 10.76배

최대주주 성우홀딩스 44.87%

유통주식 55.11%

 

  전기차 부품회사인 성우하이텍의 시작은 77년 성우금속공업사로부터 시작된다. 94년 기술 연구소를 설립하고, 95코스닥에 상장이 된다. 00년에 성우금속에서 성우하이텍으로 상호를 변경하였다. 01년 서창공장을 설립하였다.2017년에는 5억불 수출의 탑을 달성하였다. 이후에는 국내최초로 FULL 알루미늄 도어 신기술을 만들어 내기도 하였다.

 

 

2.2)성우하이텍 사업분야

 

  • 자동차부품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주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OEM부품전문업체 선발 주자로서 주요 매출처는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한국지엠 등이 있고 매출다각화를 위해 해외 현지법인을 통하여 VW(폭스마겐), BMW등에도 자동차부품을 공급하고 있음.
  • BUMPER RAIL : 차량의 전면 및 후면부 범퍼에 내장되는 철제빔으로 차량충돌시 충격흡수의 핵심부품임
  • BCA (BATTERY CASE ASSEMBLY): 베터리셀을 포함한 내부시스템을 보호  하기 위한 베터리 케이스

 

<투자포인트>

  1. 하이브리드 및 연료전지차의 차체부품 및 차량 경량화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개발
  2. 현대차그룹, 배터리 케이스 2차종 수주 및 GM의 소형 전기차(50만 대)향 차체와 배터리케이스 지지대인 Cross brace 수주.
  3. 1,700여건의 특허를 출원하는 등활발한 연구활동을 통한 자체 신기술 개발
  4. 현대자동차에 납품하는 Bumper rail은 거의 독점적인 공급자임.
  5. 국내와해외 매출비중이 비슷하게 유지되어, 재무안전성이 좋은편.

 

2.3)성우하이텍 재무제표

 

3.1)성우하이텍 주가분석 및 추가상승가능성

 

현재 52주 신고가가 나온 상황이다.  내가 좋아하는 매수타점은 저점에서 발생하는 거래량이 실린 장대양봉이지만, 52주신고가 역시 그냥 넘어가기에는 아쉬운 자리임에는 틀림이 없다. 신고가를 돌파하는 순간 굉장히 많은 상승을 기대할수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현재 장대양봉의 힘 역시 밀리는 모습을 보이지 않기 때문에 큰 힘을 바탕으로 탄력있게 상승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4.1)마치며..

 

  오늘은 자동차부품업체인 성우하이텍에 대해서 공부해 보았다. 성우하이텍을 조사하면서 느낀것은 기술개발과 새로운 시대를 준비하는 모습이 여기저기에서 보였다. 특히 전기차가 곧 폭발적으로 상승할 것을 대비하기 위해 전기차사업으로 체질을 개선시킬려는 모습이 인상적이였다. 현재 당장은 큰 수익이 없을지 몰라도 미래를 대비하는 회사들은 끝까지 살아남을 것이라 확신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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